제주 우도 맛집 소섬전복 굿초이스

9월말과 10월을 포함하여 제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3주 전에 갔을 때는 협재 쪽에서 놀았는데 이번에는 여러 곳을 꽤 여행했어요. 그런데 태풍의 미타쿠가 딱! 북상할 때라 비가 계속 왔어요. 첫날 오후 2시에 공항에 도착해서 렌터카 픽업하고 소도 들어가야 해서 성산항에 갔어요. 출항을 2분 남기고 선표를 끊고 바로 배를 탔습니다. 소도 들어갈 때 숙소를 예약하거나 아이가 있으면 차를 반입할 수 있고, 그 이외는 차를 반입할 수 없게 되어 있어요. 우리는 아이들도 있고 숙소도 예약해 놓은 상태라서 렌터카를 가지고 들어갔어요.​​​​​​

악성 감염질환은 인류의 큰 불행이지만 건축 공간을 변화시키는 계기로 작용해 왔다. 대한제국 공식 문서에서 보기 드문 단아한 한글을 공유하기 위해 재민체를 만들었습니다. 9일 한글날을 맞아 공연과 체험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백 ◎는 은근히 우변 흑을 노리고 있다. 도서정가제 유지와 완화를 놓고 출판업계와 정부 의견이 맞서는 가운데 작가들이 도서정가제 사수 주장에 힘을 보탰다.

계속 비가 오는데 정말 이상하게도 저희가 사진 찍을 시간을 줬어요. 한동안 비가 안올때 단체사진도 찍고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면서 노을도 보는 여유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제주 우도 맛집을 검색할 때 자주 나오는 온오프에 갈까도 생각했는데 개인적으로 돈까스를 안 찍어 전복요리 잘하는 소섬전복을 들려보기로 했어요. 제주 도착 후 첫 식사라서 어머니와 함께 귀가하는 길이 조금 긴장되기도 했습니다. ​​​​​​

노을을 보면서 코지마 전복에 전화를 걸어 영업시간도 확인하고 나비 찍고 바로 갔어요. 그런데 길을 잘못 들었으니까, 억새 사이 좁은 길로 차가 들어가고, 엄마가 차로 이 길이냐고 소리 지르며 난리를 쳤어요.지금 생각해도 나는 정말 용감했다.후후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저녁 6시 50분쯤이었어요. 원래 이렇게 사람이 없는 곳은 아니었는데, 우리가 우도에 들어온 날 태풍의 영향으로 사람들이 완전히 빠져나가 우도에 몇 팀만 남아 있었거든요. 그 덕분에 밥도 여유있게 앉아서 먹게 되었어요. ​​​​​

이 집 메뉴는 진짜 다 먹고 싶다고 써있더라고요. 그런 나의 먹보을 대만족으로 이끌어 주는 세트 메뉴가 있어서 우리는 식사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

음식을 기다리는 우리 여성들… 이번 여행은 3대 여성들이 함께하는 여행이었습니다. 의미있는 여행이었지만, 태풍때문에 굉장히 고생했습니다. 배고프게 느껴지는 뒷모습이네요.^^​​​​​

어른 4명이 먹기에 적당한 양입니다. 왜냐면 우리 세 여자애랑 같이 먹고 너무 배불렀어요. 특히 전복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하시는 소섬전복이랍니다. 우리 어머니는 식사가 끝나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고 할 정도로 정말 잘 먹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제주 흑돼지 구이를 비롯해 메뉴가 나오는데 역시 살코기와 비계 부분의 식감에 고소함까지 맛있습니다. 몇 점 없다고 서운해하지 말라고 두 조각씩 나눠먹었어요. 다른 메뉴들도 계속 나올 예정이라서

콩나물도 간도 적당해 참기름의 고소함이 좋았는데 그 뒤에 있던 게젓은 정말 고기와 함께 먹으면 최고지만 밥도둑인 것은 분명했습니다. 정말 맛이 이세상의 맛은 아니랍니다!! 밥 한 그릇이 그냥 꺼져… 왜 사람들이 우도전복의 제주 우도 맛집으로 선택하는지 알겠어요. 사소한 젓갈 하나라도 맛있대.​​​​​​

전복구이 9미.6미라면 부족하고, 12미라면 좀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9미는 정말 세트에 딱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엄마랑 언니랑 나눠먹고 전복을 좋아하는 우리집 떡 하나를 잘라줘서 비싸게 먹은 느낌이에요.​​​​​

소스를 찍어 오물오물 전복구이는 내장채소로 먹어도 맛있습니다.전복을 좋아하는 나는 정말 맛있다. “좋아해”를 연발하면서 먹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주 깔끔한 맛의 전복찌개. 새우, 전복살까지 해산물 파티에 알맞게 시원한 육수에 다시 반했습니다. ​​​​​

전복이 새콤달콤한 물회가 나왔습니다. 금방 섞은 접시에 덜어 먹었는데 나중에 저 국에 밥까지 넣어서 먹는 내 모습을 보고 깜짝… 살 빼려고 지금까지 꽁꽁 묶어둔 속이 풀린 느낌.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아.

전복미역국은 말 안해도 알만한 맛. 아이들은 저 전복미역국에 밥을 말아주고 흑돼지를 잘라주고 콩나물무침까지 해줬더니 아주 그릇째 들고 마시더라구요! 아이들은 잘 먹는 것만큼 기분 좋은 것도 없는데 제주도 우도 맛집 소섬총복에서 너무 반가웠어요. 전복 싫어하는 조카도 밥 한 공기 먹었거든요. 어른도 만족하고 아이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은 언제나 대환영입니다!

전복밥까지 주는 건 정말 마지막 탄성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어요. 전복고기에 간장도 조금 뿌려져 있고, 소금도 좋고, 그냥 밥공기밥이 아니라서 엄청 맛있거든요!

소솜전복게장은 포장해서 가져가거나 택배로 주문할 정도로 이미 입소문이 났기 때문에 그 맛이 무척 궁금했어요. 역시 먹자마자 저희 어머니께 택배를 부탁드려야 한다고 하셨어요. 삼삼~했더니 맛이 좋았어요.​​​​​​​

이번 여행의 첫 끼가 이렇게 만족스러울 줄이야… 엄마가 칭찬해주신 덕분에 더 기분좋았고, 식사 후에는 계산대 옆에 판매하는 한라봉 주스를 하나씩 사서 마시면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전복요리 좋아하시는분들은 꼭! 제주 우도맛집 ‘소섬전복’으로 가볼까요?~돈이 아깝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서울 명동 귀퉁이에서 30여 년을 구두수선공으로 살아온 80대 할아버지가 전남대학교 명예철학박사가 됐다. 윤태균 전 국회의원(사진)이 25일 별세했다. 현대 기아자동차는 연구개발본부 파워트레인 담당으로 알렌 라포소 부사장(사진 57)을 임명했다고 25일 밝혔다. 17세 나이로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국 참전용사가 65년 만에 고등학교 졸업장을 받았다.깨끗한 가을 하늘이 펼쳐지는 날들이다. 20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저자의 전작 두 권이 나란히 번역 출간됐다.